본문 바로가기

강화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5

지도연구가 2021. 10. 5.

강화도는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속한 섬입니다. 강화도와 그 주변의 여러 섬들이 모여서 강화군을 이루고 있으며, 서울에서 접근하려면 무조건 김포를 지나야 접근 가능한 곳입니다. 현재 강화군 인구는 6만2천여명 정도 되는 곳입니다. 북한과 매우 인접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5

강화도는 김포에서 초지대교와 강화대교로 연결이 되어 있고, 석모도와 교동도도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섬 하나만 구경하러 가는 것 뿐 아니라 2개의 섬에도 더 들어가서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죠.

 

강화도는 매우 큰 섬이어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동시간에 대해서도 잘 생각하고 가야 합니다. 강화읍에서 동막해수욕장이 있는 곳까지는 1시간까지도 걸릴 수 있는 곳이므로 지도를 보고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5

강화도에서 가볼만한 곳 베스트5는 카카오맵에서 아래와 같은 곳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반응형

 

  • A. 강화도
  • B. 강화루지
  • C. 동막해수욕장
  • D. 민머루해수욕장
  • E. 연미정

 

강화도 그 자체가 갈만한 곳이어서 그런지, 강화도가 나오는 케이스는 처음 봅니다. 그만큼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있고, 자연경관에서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 멋진 가볼만한 장소가 강화도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그럼 각각의 장소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A. 강화도

https://www.ganghwa.go.kr/open_content/tour/

 

관광 안내지도 신청하는 곳 : https://www.ganghwa.go.kr/open_content/tour/guide/map.jsp

 

반응형

 


B. 강화루지

주중 루지&곤돌라 1회권 12,000원 2회권 20,000원 3회권 24,000원
주말 루지&곤돌라 1회권 15,000원 2회권 25,000원 3회권 26,000원


(강화군민)주중 루지&곤돌라 1회권 10,000원 2회권 18,000원 3회권 20,000
(강화군민)주말 루지&곤돌라 1회권 13,000원 2회권 23,000원 3회권 26,000원


개방시간 : 9시~21시(하절기), 10시~18시(동절기)


※ 회사의 정책과 방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휴관일 : 기상상황에 따라 다름(해당시설 홈페이지 확인)


주차정보 : 무료주차


주요시설 : 루지, 곤돌라, 회전전망대(카페), 푸드코트, 산책로, 매점, 화장실 등


편의시설 : www.ganghwa-resort.co.kr

 

소재지 : (23052)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선두리 4-5

 

문의처 : 032*930*9000

 

강화 메가 루지는 트랙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한 무동력 바퀴 썰매로 손쉽게 방향 조정과 제동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이나믹하고 안전한 새로운 체험 레포츠입니다.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강화 메가 루지는 총 2개 라인, 1.8km의 최장 트랙으로 안전한 레이싱을 위해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360도 회전코스와 구간별 익사이팅 존, 낙차 구간 등 차별화된 코스 설계를 통해 기존에는 느낄 수 없었던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C. 동막해수욕장

입장료/요금 : 일정기간 동안 주차장, 샤워장, 야영구역(솔밭) 등 시설사용료 부과


주요시설 : 야영장, 샤워실 및 탈의실, 화장실, 사무실


소재지 : 인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7번지 일대


강화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동막입니다. 동막해변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강화남단에 펼쳐진 갯벌은 무려 1천8백만평이며 물이 빠지면 직선 4km까지 갯벌로 변합니다. 검은 개흙을 뒤집어 쓰고 기어가는 칠게,가무락,쌀무늬고둥,갯지렁이가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밀물 시에는 해수욕을 썰물 시에는 갯벌에 사는 여러 가지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가족단위의 여름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인근 분오리돈대에 오르면 강화의 남단갯벌이 한눈에 들어오고 멀리 인천국제공항도 보입니다. 또한 주변에 함허동천 시범야영장 및 정수사 등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 갯벌생태계의 보존을 위하여 생물들을 눈으로만 봐주세요. 관광객들이 생물들을 포획하면 갯벌은 순식간에 아무도 살지 못하는 곳이 되어 버립니다.

 

 

반응형

 


D. 민머루해수욕장

입장료/요금 : 일정기간 동안 주차장, 샤워장 등 시설사용료 부과(자세한 사항 전화문의)


주요시설 : 백사장(넓이) : 약 15,000㎡ / 해안선(길이) : 약 500m


편의시설 : 야영장, 샤워장 및 탈의장, 사무실


소재지 : (23007)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878번지 일원


민머루 해수욕장은 주변 경관이 뛰어나고 물이 빠지면 게, 조개, 낙지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물이 빠지면 맨발로 갯벌에 들어가 부드러운 흙의 감촉을 마음껏 누릴 수 있으며 아이들과 살아 움직이는 생물들을 관찰하다가 바라보는 낙조도 환상적입니다.


※ 생물들도 자신들의 집에서 거주할 권리가 있답니다. 어떻게 사는지 관찰한 후 집으로 돌려보낼 수 있는 자연보호 정신을 아이들에게 가르쳐주세요.

 


E. 연미정

문화재 구분 : 인천>유형


지정번호 : 유형문화제24호


관람소요시간 : 20분소요


소재지 : (23021)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 242


한강과 임진강의 합해진 물줄기가 강화도 동북단에 이르러 서쪽과 남쪽으로 나뉘어 흐르는데, 이 모양이 마치 제비꼬리 같다고 해서 정자 이름을 연미정이라 했다 한다.

 

언제 처음 지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나 고려 고종이 사립교육기관인 구재(九齋)의 학생들을 이곳에 모아놓고 공부하게 했다는 기록이 있다. 또한 조선 중종 5년(1510) 삼포왜란 때 큰 공을 세운 황형에게 이 정자를 주었다고도 한다.

 

1627년(인조 5) 정묘호란 때에는 강화조약을 체결했던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강화십경의 하나로 손꼽히는 자리로서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이 정자에 오르면 북으로 개풍군과 파주시, 동으로 김포시가 한눈에 들어온다.

 

옛날에는 서해로부터 서울로 가는 배가 이 정자 밑에 닻을 내려 조류(潮流)를 기다려 한강으로 들어갔다고 한다. 정자는 높다란 주초석(柱礎石) 위에 세워져 있으며, 앞면 3칸·옆면 2칸 규모이며, 지붕 옆면이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집이다.

 

정자 양쪽에는 수백년 수령의 느티나무 두 그루가 웅장한 자태로 정취를 더해주고 있다. 이곳은 과거에 민간인통제구역이어서 일반인의 출입에 제한이 있었으나, 2008년 민간인통제구역에서 해제되어 현재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탐승하고 있다.

 

[참고문헌] 국립문화재연구소, 『월곶진지』, 국립문화재연구소, 2010. 강화군사편찬위원회,『신편 강화사』, 강화군, 2003. 한국정신문화연구원,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웅진출판 1991. 문화재청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