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연구원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본문

지도 연구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지도연구원 2021. 10. 23. 22:03

가을이 깊어져가면 아름답게 변하는 가을 산의 단풍 명소를 찾아 다니며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풍 명소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연구원이고, 티스토리를 사용하기에 카카오맵을 기반으로 한 충청북도 단풍 명소 베스트 15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충북 단풍 명소들도 참 많이 있지요. 사실 동네 뒷산만 가도 아름답게 변한 단풍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풍 나무를 각개로만 보는 것과 충북 단풍 드라이브 코스 쭈욱 따라가면서 마치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과는 느낌이 많이 다르겠지요.

 

충북 단풍 명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지도부터 살펴 보시지요.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충청북도에는 유명한 산들이 많이 있습니다. 월악산, 속리산 등이 있습니다. 이 곳의 단풍은 너무나 유명하기는 합니다. 이 산들이 보이는 도로를 따라 다니다보면 정말 멋진 풍경에 그저 감탄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반응형

 

충북 단양 단풍과 충북 영동 단풍도 아주 좋습니다. 그럼 우선 리스트부터 볼까요?

 

 

이름만 들어도, 아~~ 거기. 하는 그런 장소도 많이 있지요? 충청북도 단풍 구경가볼만한 곳도 이렇게 다양하답니다. 강원도에 가야만 멋진 단풍이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그럼 각 장소의 위치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A. 금수산감골단풍축

금수산의 절경을 볼 수 있는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서 단풍을 보기에 정말 좋은 도로입니다. 

 

반응형

 


B. 송호리단풍나무길

충북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곳 중 하나는 바로 영동입니다. 충북 영동 단풍을 한 번 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매우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구경거리가 가득한 곳이 바로 충북 영동이랍니다.

 


C. 청풍호반케이블카 

http://www.cheongpungcablecar.com/

청풍호반케이블카는 꼭 한 번 타볼만한 케이블카입니다. 우리나라는 산이 많다보니 관광 케이블카가 굉장히 많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청풍호를 바라볼 수 있는 청풍문화지 근처의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을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래요.

 

D. 사인암 

http://www.cha.go.kr/

문화유적인 사인암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양에는 정말 볼거리가 많이 있어서, 이곳 뿐 아니라 바로 아래 소개되는 만천하스카이워크, 고수동굴 등 가볼만한 곳이 정말 가득한 단양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E. 만천하스카이워크 

http://www.mancheonha.com/

한국의 그랜드캐년, 단양의 모습을 한 눈에 시원하게 바라볼 수 있는 바로 그곳! 만천하 스카이워크입니다. 짜릿한 풍경을 아주 멋진 장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단양을 가야 하는 한가지 이유를 꼽으라면 바로 이곳 때문입니다.

 

 

F. 구인사 

http://cheontae.org/

단양의 아주 멋진 사찰인 구인사를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겠죠? 단풍과 함께 어우러지는 사찰을 보면서 마음의 평안을 함께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G. 청남대 

http://chnam.chungbuk.go.kr/

청남대는 대통령 별장이었던 곳이죠. 이 한마디로 설명이 끝납니다. 대통령의 별장이 어떤 곳에 건설되었을까요? 대청호를 바라보는 절경이 끝내주는 곳 바로 청남대입니다. 단풍과 어우러지면 그야말로 장관이 따로 없습니다.

 

 

H. 충주호

규모면에서 대청호와 비교가 안 되는 충주호입니다. 충주호는 어느 곳을 가더라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청풍문화제를 함께 보면서 가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I. 상당산성

https://www.heritage.go.kr/

청주 동부 끝으로 가면 상당산성이라고 아직도 나름 잘 보존된 곳이 있습니다. 가파르지 않은 경사로 이어지는 야외 공간이 있어서 힐링하러 가기에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J. 법주사

http://www.beopjusa.org/

속리산에 위치한 법주사는 템플스테이로도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단풍과 함께 어우러지는 사찰을 방문하면 더 이상 다른 곳으로 단풍구경을 갈 필요가 없지요.

 

 

K. 대청댕전망대

대청댐 전망대도 아주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청남대를 가기 힘들다면 대안으로 이곳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L. 말티재 전망대

말티재는 충북 단풍구경 드라이브 코스로 아주 멋진 장소입니다. 구비구비 돌아가면서 올라가는 길을 따라가면서 옆으로 펼쳐지는 단풍을 보면 아주 좋지요

 

 

M. 진천농다리

진천 농다리는 농다리 자체는 단풍으로 볼 것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농다리를 건넌 후 조금만 올라가면 만나는 초평저수지가 정말 멋진 곳입니다. 주차장에서 농다리만 바라볼 때는 그 뒤로 이런 저수지가 있을 것이라 상상도 못할 그런 곳이죠.

 

초평 저수지를 한 바퀴 돌면서 단풍 구경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N. 수주팔봉

충주에 위치한 수주팔봉. 가는 길 자체가 깔끔하고 풍경이 아주 좋아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기가 막히게 좋습니다. 바위절벽과 나무절벽의 조화가 새로운 장소에서 눈을 시원하게 해 주는 풍경을 담아보세요.

 

 

 

O.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이 아주 유명한 충북 괴산 문광저수지. 저수지를 따라 걸으면서 양쪽으로 가득한 은행나무 단풍을 느껴보면서 산책하면서 명상을 함께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있는 장소입니다.

 

 

 

단풍 절정시기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명소 정리

2021년 10월 초는 평년의 10월에 비해서 매우 따뜻한 기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짧아지는 태양을 기본으로 하여 자연은 가을을 대비하여 아름다운 단풍 옷으로 갈아 입고 있는 중입니다.

kidle.gmjh.xyz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형형색색 아름답게 물드는 단풍을 볼 수 있는 시기가 옵니다. 날씨가 추워진다는 예고이기도 하지만, 아름답게 변하는 자연을 보면서 힐링하며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기에도 좋지요.

odysseuss.tistory.com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아름다운 옷으로 갈아입는 단풍들을 보면서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단풍구경가볼만한 곳이자 수많은 수도권 거주하는 분들이 가볼만한 경기도

odysseuss.tistory.com

 

서울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서울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상순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 단풍명소 여러 곳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 카카오맵에서 추천하는 곳들을 정리해 봅니다. 서울 단풍길을 걸으면

odysseuss.tistory.com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갈 수록 색이 점점 고와지는 단풍 구경을 많이 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유로운 외출이 힘들다보니 단풍 드라이브 코스라도 찾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번 그에서

odysseuss.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