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연구원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본문

지도 연구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지도연구원 2021. 10. 28. 21:10

가을이 깊어갈 수록 색이 점점 고와지는 단풍 구경을 많이 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유로운 외출이 힘들다보니 단풍 드라이브 코스라도 찾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번 그에서는 충청남도 단풍 명소 베스트 15 장소를 찾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충남 단풍 명소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충남 가야산 단풍도 가을 단풍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이런 유명한 산 이외에도 가볼만한 곳들이 가득한데, 충남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정보는 아래 리스트 부터 살펴 보시지요. 지도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지도에 넓게 펼쳐져 있는 각 장소들이 잘 보이시나요? 어디를 갈 때 가려는 곳이 지도에서 어디 위치해 있는지 확인해 놓고 가게 되면 이동에 얼마나 시간이 소요될지 감을 잡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반응형

 

 

그럼 각각의 장소에 대한 지도상 위치와 간단한 설명으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A. 독립기념관 단풍나무길

천안 독립기념관의 한 쪽에 있는 단풍나무길로 이미 아주 유명한 곳이어서 많은 천안시민들과 주변 시민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독립기념관을 둘러보면서 함께 걸어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반응형

 


B. 성주산단풍축제

보령석탄박물관이 있는 곳에서 원래는 단풍 시즌에 단풍 축제가 있는 곳입니다. 보령에서도 석탄 탄광이 있던 것은 알고 있으신가요? 굉장히 멋지게 잘 만들어놓은 보령석탄박물관은 그 주변을 감싸고 있는 단풍을 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C.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독립기념관과 이어지는 단풍나무길을 따라 가다보면 숲을 지나게 되는데, 이곳에 이름을 별도로 붙인 것 뿐입니다. 한 번 걸어보시죠!

 

 


D. 예당호출렁다리 

http://www.yesan.go.kr/bridge.do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는 예당호 출렁다리입니다. 예당국민 관광지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인데, 단풍과 호수를 함께 보는 예당호출렁다리는 어떨까요?

 

 

E. 마곡사

http://www.magoksa.or.kr/

충남에 있는 아주 유명한 사찰인 마곡사는 그 장소 자체가 하나의 힐링 장소입니다. 마곡사의 주변을 에워싸고 있는 단풍 나무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

 

F. 해미읍성 

http://www.seosan.go.kr/public/index.do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해미읍성은 그 안에서 단풍 구경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해미 종합시장도 함께 있어서 군것질 거리도 함께 할 수 있답니다.

 

 

 

G. 동학사 

http://www.donghaksa.kr/

동학사도 너무 좋은 곳이죠.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산속에 있기 때문에 주변의 단풍을 보기에 이만한 장소가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H. 수덕사 

http://www.sudeoksa.com/

충남에는 대형 사찰이 많이 있습니다. 수덕사도 그곳의 하나로 규모가 남다른 사찰과 함께 주변의 단풍을 보는 것은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I. 천리포수목원 

http://www.chollipo.org/

단풍을 보기 좋은 곳 중 하나는 수목원이기도 합니다. 천리포에 있는 천리포수목원은 굉장히 잘 꾸며놓은 수목원으로써, 단풍 구경 뿐 아니라 봄에는 꽃 구경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J. 청산수목원 

http://www.greenpark.co.kr/

몽산포에 있는 청산수목원도 산책해 보기에 굉장히 좋은 장소입니다. 단풍 절정시기에 한 번 찾아가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K. 공산성 

http://www.cha.go.kr/

백제의 유적을 탐방하기에 아주 좋은 공주와 부여. 그 중 공주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이기도 하면서 공산성 자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크게 성벽을 따라 한 바퀴 걸어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바로 그런 장소입니다.

 

 

L. 현충사 

http://hcs.cha.go.kr/

충무공 이순신의 정기를 듬뿍 받아 볼 수 있는 현충사는 어떨까요? 이곳을 가면 웬지 이순신 장군의 기운이 뿜어져 나오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M. 개심사 

http://cafe.daum.net/gaesimtemple

개심사 역시 산 속에 있는 절로써, 방문하는 것만으로 저절로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N. 아미미술관 

http://amiart.co.kr/

아미미술관은 굉장히 운치있는 느낌이 있는 장소입니다. 단풍을 보면서 미술 작품도 하나 감상을 해 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추천해 봅니다.

 

 

O. 공세리성당 

http://www.gongseri.or.kr/

공세리 성당은 천안 아산 가볼만한 대표적인 곳이죠.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역사적 순교의 장소 공세리 성당은 사찰과는 또다른 느낌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져가면 아름답게 변하는 가을 산의 단풍 명소를 찾아 다니며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풍 명소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연구원이고, 티스토리

odysseuss.tistory.com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형형색색 아름답게 물드는 단풍을 볼 수 있는 시기가 옵니다. 날씨가 추워진다는 예고이기도 하지만, 아름답게 변하는 자연을 보면서 힐링하며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기에도 좋지요.

odysseuss.tistory.com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아름다운 옷으로 갈아입는 단풍들을 보면서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단풍구경가볼만한 곳이자 수많은 수도권 거주하는 분들이 가볼만한 경기도

odysseuss.tistory.com

 

서울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서울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상순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 단풍명소 여러 곳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 카카오맵에서 추천하는 곳들을 정리해 봅니다. 서울 단풍길을 걸으면

odysseuss.tistory.com

 

 

단풍 절정시기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명소 정리

2021년 10월 초는 평년의 10월에 비해서 매우 따뜻한 기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짧아지는 태양을 기본으로 하여 자연은 가을을 대비하여 아름다운 단풍 옷으로 갈아 입고 있는 중입니다.

kidle.gmjh.xyz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