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연구원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본문

지도 연구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지도연구원 2021. 10. 31. 20:19

경상북도 단풍명소 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북 단풍명소 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흔히 강원도에 산이 많고 험한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경북도 생각보다 산이 많죠. 대표적으로 경북 청송 주왕산 단풍시기에는 엄청나게 많은 인파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경북 단풍 드라이브 코스와 수목원 둘레길 단풍, 단풍숲 등 경상도 단풍 명소에 대해서 베스트 15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경북 단풍로드의 총 정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지요. 단풍은 당연히 북에서 남으로 단풍절정 시기가 도래하니까 경상도 단풍구경하기 좋은 곳은 경북부터 물들겠죠?

 

그럼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한 번 살펴보시죠.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경북 단풍구경하기 좋은 곳 베스트 15

지도연구원이어서 언제나 지도로 그 위치를 표시해 봅니다. 카카오맵에서 단풍 명소를 찾아보면 무수히 많은 곳을 추천해 줍니다. 그 중에서 엄선하여 경북 단풍명소를 정리해 봤습니다.

 

 

반응형

 

여기 소개된 곳 말고도 대구 경북 단풍 명소는 굉장히 많이 있죠. 경북 청도 단풍도 아주 좋은데 말이죠. 경상북도 단풍여행을 떠나볼 장소를 그럼 하나씩 만나 보실까요?

 

A.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단풍식물원

 

이름부터 멋진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방문하시면 '단풍식물원'이 별도로 있습니다. 단풍의 아름다움을 더욱 멋지게 볼 수 있는 장소가 바로 이 수목원이죠. 지도에서만 봐도 그 규모가 느껴집니다.

 

 

 

B. 낙동정맥트레일 울진3코스(삼미골단풍길)

낙동정맥트레일 코스는 정말 잘 되어 있지요. 어느 곳을 가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아주 좋은 곳이지만, 아예 이름에 '산풍'을 붙여 놓은 명소도 있습니다. 경북 단풍 명소 중 직접 체험하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추천합니다.

 

 

C. 문경새재도립공원 

https://www.gbmg.go.kr/tour/contents.do?mId=0101010100

두 말하면 입 아픈 바로 그 장소, 문경새재 도립공원입니다. 생태 미로공원도 정말 잘 되어 있고요. 새재길을 따라 올라가면서 하나씩 만나는 멋진 위엄의 그 장소들을 살펴 보시면 단풍 구경은 덤입니다. 드라이브 삼아 한 번 나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D. 국립백두대간수목원

http://www.bdna.or.kr/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자체가 단풍과 꽃 구경하기에 정말 멋진 장소입니다. 그래서 이 곳에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도 짓고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가을 단풍 절정이 다가오면 이런 수목원을 다녀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 도산서원 

http://www.dosanseowon.com/

도산서원은 정기를 받으러만 가는 곳이 아닙니다. 이 곳을 둘러싸고 있는 숲을 바라보면, 봄과 가을에 형형색색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반응형

 

F. 가산수피아

핑크뮬리가 아주 이쁜 장소로 유명한 가산수피아, 낭만의 파도가 가득한 곳입니다. 가을 단풍 명소로도 손색이 없는 가산수피아를 방문하셔서 멋진 힐링 여행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 만휴정 

http://www.tourandong.com

고즈넉하게 감성 충만한 장소르 찾으시나요? 안동 아름다운 자연 원림과 폭포위에 자리 잡은 만휴정.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이기도 한 곳입니다. 이 곳은 단풍이 정말 멋지죠. 그 자체의 분위기가 남다릅니다.

 

 

H. 금오산

구미하면 금오산을 빼먹을 수 없습니다. 약사암, 칼다봉, 성안전위봉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은 금오산은 여러 산행 코스를 이용하면서 단풍의 한 가운데 들어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I. 주산저수지

가을 풍경이 정말 멋진 곳, 청송 주산지 단풍은 주왕산과 함께 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에요. 주왕산 국립공원 단풍을 보러 가시기에 다른 곳을 찾지 말고 주산저수지 한 곳만 찾아가보는 것도 전혀 후회가 되지 않을 장소라 생각하고 믿고 가시면 됩니다.

 

 

J. 반곡지

자연이 이쁜 곳 바로 경산 반곡지입니다. 가을 산책하기에 이 곳만한 곳이 있을까요? 드라마 홍천기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멋진 카페도 많이 있구요. 왕버들 나무가 호수에 비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얼마나 멋진지 아십니까? 사진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니 가을 단풍 절정시기에는 반곡지를 찾아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K. 천마총

경주는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죠. 그 중 경주대릉원에 있는 천마총과 그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가을의 운치를 느끼기에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경주에서 많은 곳들 중 이 곳이 대표로 추천되는데는 다 이유가 있을 겁니다. 직접 가 보시고 느껴 보세요!

 

 

L. 운곡서원 

http://woongokseowon.alltheway.kr/

노란빛으로 물든 가을의 경주, 특히 은행나무 단풍을 보고 싶으시면 운곡서원이 제격입니다. 은행나무의 노란잎이 가득한 곳으로써, 사진으로 담으면 그 절경에 감탄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M. 메타세콰이어숲 

메타세콰이어는 쭉 뻗은 그 모습으로 지켜보기만 해도 시원한데, 이 숲이 단풍으로 물들었을 때는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덕에서 가볼만한 정말 좋은 장소에요. 

 

 

N. 옥산서원  

https://www.heritage.go.kr

유네스코 유산이기도 한 옥산서원입니다. 유물전시관도 있어서 이것저것 한꺼번에 보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서원으로 들어가는 길 옆으로 나무들이 단풍절정에 이르렀을 때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O. 경상북도수목원

http://arboretum.gb.go.kr/

경상북도 수목원은 포항 북쪽에 있는 힐링 수목원으로써, 숲문화공간, 울릉도식물원 등 다양한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둘레길도 여러 코스가 있어서, 그냥 수목원만 둘러 볼 것이 아니라 산책길을 따라 한 바퀴 돌면서 이국적인 모습의 수목원을 함께 느껴볼 수 있답니다.

 

이상 대구 경북 단풍로드 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대구 경북 단풍길도 참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왜냐하면 경상북도 단풍여행을 해 보면 결국 이 곳도 산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경상도 단풍 둘레길을 걸으면서 2021년의 마무리를 슬슬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갈 수록 색이 점점 고와지는 단풍 구경을 많이 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유로운 외출이 힘들다보니 단풍 드라이브 코스라도 찾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번 그에서

odysseuss.tistory.com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져가면 아름답게 변하는 가을 산의 단풍 명소를 찾아 다니며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풍 명소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연구원이고, 티스토리

odysseuss.tistory.com

 

서울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서울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상순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 단풍명소 여러 곳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 카카오맵에서 추천하는 곳들을 정리해 봅니다. 서울 단풍길을 걸으면

odysseuss.tistory.com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아름다운 옷으로 갈아입는 단풍들을 보면서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단풍구경가볼만한 곳이자 수많은 수도권 거주하는 분들이 가볼만한 경기도

odysseuss.tistory.com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형형색색 아름답게 물드는 단풍을 볼 수 있는 시기가 옵니다. 날씨가 추워진다는 예고이기도 하지만, 아름답게 변하는 자연을 보면서 힐링하며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기에도 좋지요.

odysseuss.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