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연구원

전북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5 본문

지도 연구

전북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5

지도연구원 2021. 11. 2. 20:46

전북 단풍 명소 한 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전라북도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이 있어요. 전북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대표적인 곳으로 뽑히는 곳인 내장산 단풍을 중심으로 여러 곳으로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전북 단풍 드라이브 코스 한 바퀴 돌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전북 가을 단풍 좋은 곳의 선정은 카카오맵에서 추천하는 단풍명소를 기준으로 합니다. 내장산 단풍절정시기가 다가오면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니가 내장산 단풍코스 찾으실 때는 계획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반응형

 

전북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5

지도에서 표시를 우선 해 보았습니다. 지도만 봐도 딱 눈에 띄는 곳이 있지요? 바로 내장산 국립공원을 주변으로 한 내장산 단풍명소들이 모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내장산 단풍절정시기는 11월 첫주 주말 정도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무조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곳들 포함한 베스트 15 지역은 아래 리스트를 참조하세요

 

 

내장산 산풍여행이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의 대표주자임이 분명하기는 합니다. 그럼 각각의 장소에 대해서 간략한 위치 및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A. 선운산

고창 선운사는 백제 때의 사찰인 선운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100대 명산 중 하나로도 꼽히는 곳이죠. 선운사 꽃무릇 구경을 하는 것도 아주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단풍은 두말할 필요가 없지요.

 

 

B. 내장산

내장산을 주변으로 하여 걷기 좋은 전북 생태길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정읍의 명산 중 명산이고, 전라북도 단풍명소의 대표적인 곳입니다. 수많은 단풍등산코스가 있으며, 가을 단풍 하면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명산입니다.

 

 

C. 내장산단풍터널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내장사와 일주문 사이의 단풍터널은 가을 단풍구경 좋은 곳의 대표적인 곳입니다. 내장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보기 위해서 방문했다면 이 곳을 함께 방문해 보시는 것도 아주 좋지요.

 

 

D. 고창문수사 단풍나무숲

고창 문수사에 가면 천연기념물인 단풍나무숲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천연기념물 단풍숲이 있어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고창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E. 내장산단풍고개

내장산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정말 좋은 곳, 바로 내장산 단풍고개입니다. 감성굴재 나선형도로가 있어서 정말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등산코스를 직접 몸으로 가기 힘들다면 내장산 단풍고개 드라이브도 추천합니다.

 

 

F. 캐나다단풍숲 산나물학교

캐나다는 국기에 단풍나무가 그려져 있을 정도로 단풍이 유명한 나라죠. 그런 캐나다 단풍의 모습을 느껴보고 싶으면 캐나다단풍숲 산나물학교를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변에 매대녹차공원도 함께 방문하시면 단풍 구경은 다른 곳을 가 볼 필요가 없습니다.

 

 

G. 정읍단풍생태공원

가족 소풍을 가기 좋은 곳 중 하나, 바로 정읍에 위치한 단풍 생태공원입니다. 내장산 초입에 위치해 있어서 내장산까지 가기 힘들다면 이곳에서 내장산 조각공원도 함께 구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 내장산단풍축제

내장산 단풍축제는 단풍의 최고 명산 중 하나인 내장산의 5색 단풍을 모두 구경할 수 있는 곳이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던 축제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어렵지만, 이제 다시 축제가 열리는 날이 오겠지요. 

 

 

I. 내장산국립공원 

http://naejang.knps.or.kr

내장산 단풍절정시기인 11월 초에 방문하면 단풍여행 장소를 찾아 오시는 수많은 관광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내장산 단풍터널도 가 보는 등의 단풍등산코스, 단풍코스제일좋은곳 을 많이들 찾으시는 곳이죠. 곳곳에 갈 수 있는 장소가 많기 때문에 단풍코스 계획을 잘 세우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J. 마이산(암마이산) 

https://tour.jinan.go.kr/sub_1/?p=5&n=1

전북 진안 마이산은 100대 명산 중 하나로 말의 귀를 닮아서 마이산으로 부르는 것이죠. 단풍으로 물들은 마이산의 모습을 보는 것은 또 다른 마이산을 볼 수 있는 멋진 기회입니다.

 

 

K. 전주동물원 

http://zoo.jeonju.go.kr/

단풍 명소는 모두 산이 아닙니다. 동물 구경도 하고 간단한 놀이기구도 이용할 수 있는 전주동물원은 어떤가요? 가을이면 조금씩 행동이 달라지는 동물들도 볼 수 있는 좋은 장소로 추천합니다.

 

 

 

L. 대둔산케이블카 

http://www.daedunsancablecar.com/

전북 완주에 위치한 대둔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면 쉽게 정상 정복을 할 수 있는 곳이죠. 대둔산 케이블카를 타고 대둔산에 넓게 퍼지는 단풍을 구경하는 것은 가을 단풍관광의 꽃 중의 꽃입니다.

 

 

M. 변산반도국립공원

http://byeonsan.knps.or.kr/

어느 곳을 방문해도 그 절경에 반하고 마는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부안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내소사도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해요.

 

 

N. 뱀사골계곡

 http://www.baemsagol.com/

여름에 계곡으로 유명한 곳들의 특징은 단풍 구경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뱀사골 계곡은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중의 하나로 생각할 수 있는 장소이지요. 신선길 산책을 하면서 신선이 되는 기분을 느껴보세요.

 

 

O. 강천산군립공원 

http://gangcheonsan.kr/

순창의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강천산 군립공원입니다. 국립공원은 아니지만, 군립이라고 무시하면 안 되는 것은 잘 아시겠지요? 순창 발효테마파크도 함께 방문해 보시면 아주 즐거운 단풍 코스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형형색색 아름답게 물드는 단풍을 볼 수 있는 시기가 옵니다. 날씨가 추워진다는 예고이기도 하지만, 아름답게 변하는 자연을 보면서 힐링하며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기에도 좋지요.

odysseuss.tistory.com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가을이면 아름다운 옷으로 갈아입는 단풍들을 보면서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단풍구경가볼만한 곳이자 수많은 수도권 거주하는 분들이 가볼만한 경기도

odysseuss.tistory.com

 

서울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서울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상순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 단풍명소 여러 곳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 카카오맵에서 추천하는 곳들을 정리해 봅니다. 서울 단풍길을 걸으면

odysseuss.tistory.com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져가면 아름답게 변하는 가을 산의 단풍 명소를 찾아 다니며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풍 명소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연구원이고, 티스토리

odysseuss.tistory.com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갈 수록 색이 점점 고와지는 단풍 구경을 많이 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유로운 외출이 힘들다보니 단풍 드라이브 코스라도 찾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번 그에서

odysseuss.tistory.com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경상북도 단풍명소 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북 단풍명소 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흔히 강원도에 산이 많고 험한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경북도 생각보다 산이 많죠. 대표적으로 경

odysseuss.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