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연구원

구글 어스로 본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의 도시 확장 모습 본문

지도 연구

구글 어스로 본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의 도시 확장 모습

지도연구원 2021. 6. 15. 08:48

 

구글 어스를 사용하면 세계의 다양한 지역의 모습을 상당히 고화질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런 지구촌 곳곳의 모습은 아주 신기하고 또 흥미롭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어스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서비스 중 Urban Expansion이라는 것을 통해서 본 미국 네바다주의 사막 한 가운데 위치한 라스베가스가 어떤 모습으로 도시가 확장되어 왔는지를 보겠습니다.

 

구글 어스 Voyager 기능

 

구글 어스의 메뉴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했습니다. 이 중 Voyager (항해) 메뉴로 들어가면 구글 어스에서 다양한 테마를 활용한 테마 자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 사용법 - 메뉴 구성

 

집콕 여행 - 구글어스 사용법 - 메뉴 구성

저는 지도를 보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직접 가지 않아도 그 지도에 나와 있는 세상을 돌아다니는 것 같은 느낌, 그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의 진보된 IT기술로 만들어진 구글어

odysseuss.tistory.com

 

구글 어스 Voyager 화면

🔺 구글 어스 Voyager 화면으로 들어갔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Earth View, The World's Ocean - Underwater Earth, Timelapse in Google Maps, Super Surf Spots - Google Local Guides, 3D Imagery in Google Earth 의 메뉴들이 상단에 있습니다.

 

  • Earth View : 지구 곳곳의 멋진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곳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집콕 여행을 떠나고 싶으시다면 이 메뉴로 들어가서 탐색하면 정말 신기하고 좋을 겁니다.
  • The World's Ocean : 지국 곳곳의 바다속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구글 어스는 위성 사진 뿐 아니라 지구의 71%를 차지하고 있는 바다의 모습도 수중 촬영한 것을 보여줍니다.
  • Timelapse in Google Maps : 오늘 올리는 도시의 확장을 비롯해서 숲, 녹지대의 변화, 지구 온난화로 인한 빙하 크기 변화 등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 Super Surf Spots : 세계적인 서핑 명소를 구글 어스로 살펴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서핑 스팟 장소를 클릭하면 해당 장소의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3D Imagery in Google Earth : 구글 어스에서 3D 효과를 적용하여 더 현실적인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입니다. 집콕 여행을 떠나보기 좋은 메뉴입니다.

 

구글 어스 Timelapse 기능

 

타임랩스라는 것은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한 장씩 촬영한 사진을 이어 붙여서 하나의 영상으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고정된 장소에 설치하여 일출이나 일몰 같은 것을 찍는 단순한 타임랩스를 비롯하여,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촬영하기도 하는 등 많은 영상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구글어스에서는 이 기능을 활용해서 도시가 어떻게 확장하는지, 산림이 어떻게 넓어지고 좁아지는지, 지구 온난화 때문에 빙하의 크기는 어떻게 줄어들고 있는지를 타임랩스로 보여줍니다.

 

 

타임랩스로 본 라스베가스의 확장 모습

 

오늘의 집콕 여행은 라스베가스가 어떻게 사막에 도시를 지어서 지금까지 도시가 확장되어 왔는지를 구글 어스를 통해 보는 것입니다. 라스베가스는 사막 한 가운데 지은 도시인데, 어떻게 이런 도시를 지었는지 참으로 신기할 뿐입니다. 그럼 1984년부터 2020년까지 라스베가스가 어떻게 도시를 확장해 왔는지 살펴보도록 하시죠.

 

아래 영상을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라스베가스 도시의 확장

1984년부터 시작해서 2020년까지 확장되는 것인데, 동쪽에는 얕은 산이 있어서 그런지 서쪽으로만 도시가 뻗어나가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사막 한 가운데 조그맣게 있던 도시가 점점 넓어지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이 모습을 직접 구글어스에서 보시려면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구글어스로 라스베가스 확장 타임랩스 확인하기 : 이곳을 클릭

 

오늘은 이렇게 라스베가스가 확장되는 모습을 구글 어스를 통해 확인해 봤습니다. 구글 어스를 직접 찾아보면서 이렇게 정리를 하며 저도 많이 배우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지도를 연구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스마트폰에서 구글 오프라인 지도 다운 받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구글 오프라인 지도 다운 받는 방법

해외여행을 준비하기에 가장 좋은 맵 서비스는 우리에게 아낌없이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구글 지도 서비스입니다. 구글 지도를 미리 스마트폰에 오프라인으로 저장을 해 두고 가

odysseuss.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