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종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지도연구가 2022. 1. 8.

인천시에 속해있는 영종도는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큰 섬입니다. 원래는 그렇게 큰 섬이 아니었으나 인천공항 건설을 위해 용유도, 삼목도, 산불도 등 여러 섬을 긴척해서 연결한 인공섬이라고도 할 수 있죠. 지금은 세계적인 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이 들어서서 누구나 다 아는 지명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제 착공을 시작한 제3연륙교까지 건설이 되면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다리만 영종대교, 인천대교까지 3개가 되는 곳이어서 섬이지만, 섬이 아닌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종 신도시도 개발이 되면서 현재는 인구가 10만명 가까이 되는 큰 도시가 되었죠. 이제는 영종도에서 무의도와 소무의도로 연결되는 다리인 무의대교까지 있어서 차로 갈 수 있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종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지도에 표시하여 정리해 봅니다.

 

영종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여행을 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장소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고, 다른 관광지로 갈 때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직관적으로 보는게 중요하죠. 그래서 저는 항상 아래와 같이 가볼만한 곳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영종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영종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생각보다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은 영종도이다 보니, 10개만 추리는 것도 어려운 일이더군요. 나름 선별한 장소이지만, 이곳 외에도 갈만한 곳이 많이 있으니 한 번 더 찾아보는 재미도 있으실겁니다.

 

가장 북쪽에 위치한 신시모도(신도, 시도, 모도를 합쳐서 부르는 말)부터 시계 방향으로 나열을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

 

  • 신시모도
  • 삼목도선사주거지
  • 영종진공원, 영종역사관
  • 씨싸이드파크
  • BMW드라이빙센터
  • 인천국제공항 하늘정원
  • 소무의도
  • 실미도, 하나개해수욕장, 실미해수욕장
  • 마시안해변
  • 을왕리해수욕장

 

대부분의 장소는 한 두번 이름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서울 및 수도권에서 영종도라는 곳은 매력적인 관광지로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각각의 장소 위치를 상세히 표시합니다.

 

 

 

신시모도

신도와 시도, 모도를 합쳐서 부르는 명칭으로 영종도 삼목항에서 배를 타고 신도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3개의 섬은 다리로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시도에는 수기해수욕장, 모도에는 이일호 선생의 조각작품을 전시한 배미꾸미 해변이 있습니다. 배미꾸미 조각공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성인 2천원, 소인 1천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시도 수기해변은 풀하우스 (비(정지훈)과 송혜교 주연), 슬픈연가 (권상우, 김희선 주연)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삼목도선사주거지

영종도 아내 선사주거지가 있었다는 것 알고 있으셨나요? 삼목도 선사 주거지는 영종신도시와 인천공항 사이에 위치한 곳에 뜬금 없어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이곳이 그냥 최첨단 공항만 있는 곳이 아니라는 느낌을 받아 보시려면 이곳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인천 삼목도 선사주거지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영종진공원, 영종역사관

영종진공원은 운요호사건이 일어났던 영종진 터의 흔적이 있는 곳입니다. 공원과 영종역사관이 함께 있는 곳이에요. 영종진공원에는 원래 화성시에 있던 영종진만호를 효종 시절에 이곳으로 옮긴 것이라고 합니다.

 

영종역사관은 이런 영종도의 오랜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정리한 곳으로써, 영종도가 어떻게 커왔는지를 보기 위해서 한 번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관람시간은 10시~18시, 휴관은 매주 월요일과 1/1, 설, 추석입니다. 관람료는 성인 1천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영종역사관 (icjg.go.kr)


씨싸이드파크

영종도 씨사이드 파크는 레일바이크도 탈 수 있는 멋진 공원입니다. 말 그대로 바다를 바라보며 걸어볼 수 있는 곳으로 영종하늘도시 남쪽 해안도로 일대의 7.8km나 되는 길이로 되어 있습니다. 경관체험형존, 생태경관형존, 여가유희형존으로 되어 있고, 인공폭포, 수목터널존, 디지털트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습니다.

 

서해 바다를 바라보면서 레일바이크를 탈 수도 있으니, 한 번 가볼만하죠.  2인승은 2.5만, 3인승 2.9만, 4인승 3.2만이면 탈 수 있으니 날씨 좋을 때 타면 해안을 따라 달려볼 수 있습니다.

 

영종씨사이드레일바이크 (xn--hy1b53d2uel3f8tggmbj0eda4e89lby8a.com)


BMW드라이빙센터

BMW의 차량을 구경도 하고 드라이빙 신청을 하면 운전도 해 볼 수 있는 드라이빙센터입니다. BMW의 모든 차량이 전시되어 있고, 최신의 전기차도 있습니다.

 

드라이빙체험은 전문 트레이너의 교육 하에 시승해 볼 수 있지만, 유료로 진행되고 있고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BMW Driving Center | BMW Driving Center (bmw-driving-center.co.kr)


인천국제공항 하늘정원

인천공항 하늘정원은 인천공항의 동남쪽 유휴지에 조성한 넓은 공원입니다. 2018년부터 시민에게 개방되었는데, 하늘광장을 비롯 초화언덕, 바람의 언덕과 전망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을 뜨고 내리는 비행기를 가까이 볼 수 있기에 비행기 구경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소무의도

무의도는 예전에는 배를 타고 갔어야 하지만, 이제는 영종도에서 차타고 넘어 갈 수 있게됩니다. 둘레가 2.5km 밖에 안 되는 소무의도는 바다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무의 바다누리길이 있습니다. 이곳을 걸어보는 관광도 매우 추천할만 한 장소입니다.


실미도, 하나개해수욕장, 실미해수욕장

실미도는 영화로도 유명한 곳이죠. 이제 영종도에서 다리를 건너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미도에는 유명한 2개의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하나개해수욕장은 무의도에서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개라는 지명은 큰 개펄이라는 의미입니다. 대전이 큰 밭이라고 하여 쓰는 '한밭'의 하나를 생각하시면 되죠. 씨 스카이월드 짚라인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실미해수욕장은 2km 길이의 초승달 모양의 해변 모래사장이 있는 멋진 해변입니다. 썰물이 되면 300미터 떨어진 실미도까지 가볼 수도 있는 곳입니다.


마시안해변

멋진 카페가 나란히 놓이기 시작하는 마시안해변입니다. 마시안해변이 유명해 지는데 이유 중 하나는 마시안제빵소라는 멋진 카페 덕분이기도하죠. 굳이 다리를 건너 다른 곳으로 가지 않고 영종도의 서쪽 해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빵과 커피를 먹는 것도 즐거운 곳이죠.

 

이곳의 특징은 갯벌과 모래해변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이어서 매우 특이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을왕리해수욕장

영종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죠. 을왕리해수욕장은 굳이 더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반달 모양의 멋진 해변으로 인해 유명하고, 근처에 많은 숙박업소 등 유명 관광지의 모습을 그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 여행지 추천 5곳, 당일치기 바다 보기

서울의 답답함을 벗어나서 시원한 바다를 보고 싶을 때가 가끔 있습니다. 계절에 상관 없이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죠.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 여행지는 어떤 곳이 있는지

odysseuss.tistory.com

 

안면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안면도는 태안반도의 남쪽에 있는 섬입니다. 태안 반도는 서산의 서쪽에 있는 반도 형태를 말하는데, 그 중에서도 남쪽에 있는 섬을 말하는 것이죠. 안면읍과 고남면이 들어가 있는 섬입니다.

odysseuss.tistory.com

 

제부도 케이블카 서해랑 요금 위치 및 예약 총정리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 여행지 중 한 곳인 제부도와 이웃한 전곡항을 잇는 서해랑 케이블카가 개통하여 관련된 정보들을 요약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해상 케이블의 개통일은 2021년 1

odysseuss.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에 자리를 잡은 곳인 남해군은 남해도, 창선도 등 68개의 크고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자칭 보물섬이라고도 하죠

odysseu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