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연구원

전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본문

지도 연구

전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지도연구원 2021. 11. 8. 21:55

전남 단풍 명소 정리를 하는 포스팅입니다. 전남 단풍 드라이브 코스, 전남 가을 단풍여행지 등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들을 보기 좋게 지도 위에 표기를 해 봤습니다. 광주 전남 단풍 절정시기에 한 번 나들이 삼아서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전남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리스트는 아래 지도를 참조하시고, 전남 가을 단풍여행지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전남 단풍 절정시기는 11월 초가 일반적입니다. 그럼 전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 볼까요? 우선 아래 지도를 보시면 광주 주변으로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담양과 장성으로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군요. 그 외에도 지리산, 백운산, 달마산 등 멋진 산들도 있습니다.

 

반응형

 

전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그럼 그 리스트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전남 단풍 드라이브 코스 계획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에 표시한 것 참조하시고, 그 앞의 알파벳으로 구분해 놓은 것도 잘 살펴보세요. 모든 장소는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의 모기업인 카카오에서 만든 카카오맵을 기반으로 합니다.

 

 

몇 군데 유명한 곳이 있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남 백양사 단풍 명소인데 왜 없나 싶을 수도 있을 거에요. 하지만 잘 살펴보시면 전라도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를 모두 나열하기는 힘든 것을 아실거에요. 갈만한 곳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그럼 각 장소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 백양단풍축제 

http://tour.jangseong.go.kr/home/tour/enjoy/festival/festival_02

전남 백양사의 단풍은 전라도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입니다. 그래서 해마다 백양단풍축제가 열리던 곳이죠. 지금은 축제 수준은 없을 수 있어도 단풍은 축제와 상관 없이 물들어 가니까 가을 단풍 명소, 가을 단풍 여행지로 매우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B.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http://tour.damyang.go.kr/

전라도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죠. 담양이라는 곳 자체가 매우 매력적이지만, 그 중의 백미 중 백미, 바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입니다. 너무 멋지게 펼쳐진 나무 사이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반응형

 

C. 지리산 노고단

단풍 뿐 아니라 사시사철 멋진 장관을 보여주는 지리산은 빼먹을 수 없죠. 꼭 단풍 때문이 아니더라도 우리나라 최고의 산 중에 하나인만큼 그 위용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D. 담양관방제림

담양의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말고도 관방제림 역시 한 번 가볼만한 담양 관광 명소입니다. 죽림원도 빼먹을 수는 없죠. 담양이라는 도시 자체가 매력이 넘칩니다. 

 

 

E. 월출산

월출산은 단풍 명소로도 유명하고 유채꽃, 벚꽃으로도 멋진 장소입니다. 월출산의 산성대, 경포대 코스 등으로 등산을 해 보는 것 뿐 아니라 구름다리까지 한 번 방문해 보시면 기가막힌 절경에 가슴이 뻥 뚤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F. 세량제

한국에서 가봐야 할 곳 50곳에 선정될 정도로 빼어난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화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정말 좋은 장소에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될 때에는 가족들과 함께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단풍 구경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G. 유달산

목포의 대표적인 산 유달산은 적당한 높이여서  달성공원에서 쉽게 접근 가능합니다. 보광사를 둘러보시는 것도 괜찮고, 목포는 무엇보다 해상 케이블카를 이용해 봐야하는 것이죠. 목포 해상케이블와 함께 유달산의 멋진 단풍 구경을 해 보세요. 

 

 

 

H. 4est수목원 

http://www.4est수목원.com/

이름만 보고는 잘 읽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 4est수목원입니다. 포레스트 수목원이겠죠. 4는 영어로 Four이고 뒤에 est를 붙여서 포레스트를 조금 더 특이하게 적은 수목원입니다. 아주 멋지게 꾸며놓은 곳으로 유명하니 전남 해남에 가본다면 단풍 구경을 위해 방문하시기 추천합니다. 이곳은 또한 국내 최대 수국 정원을 보유한 곳이어서 유명하니 수국 절정시기에 방문도 추천합니다.

 

 

I. 제암산자연휴양림 

https://www.foresttrip.go.kr/

자연휴양림에서는 숲캉스를 즐길 수 있지요. 전남 보성에 있는 멋진 자연휴양림으로 산림욕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캠핑장도 있으니 캠핑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J. 팔영산 

http://tour.goheung.go.kr/tour/sights/best/01.do

팔영산은 전남 고흥군에 있는 산으로 고흥 10경 중 으뜸인 산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곳에 오르면 다도해 절경을 볼 수 있어서 더욱 멋진 곳이라고 할 수 있죠. 다도해에 펼쳐지는 그림 같은 단풍 명소 바로 팔영산입니다.

 

 

반응형

 

K. 백운동원림 

http://www.gangjin.go.kr/

한국전통의 미를 갖추고 있는 백운동원림입니다. 전남 강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수많은 선비와 문인들이 조영과 경치에 대해 예찬한 옛 시와 그림이 아직도 잘 남아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단풍 구경과 함께 조선시대의 멋진 문호들을 감상해 보시기 추천합니다.

 

 

L. 장성호수변트레킹길

전남 장성의 멋진 호수인 장성호수변 트레킹코스입니다. 출렁다리도 있어서 이것저것 볼 곳이 굉장히 많은 곳입니다. 단풍구경은 두말할 필요가 없죠. 단풍구경하기 좋은곳으로 추천합니다.

 

 

M. 달마산 

http://tour.haenam.go.kr/

이름부터 멋진 달마산은 해남군에서도 남단에 치우쳐 긴 암릉으로 솟은 산입니다. 달마사 미황사 일원부터 달마산 정상까지 수려한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솔봉과 달마봉에 올라 바라보는 절경과 단풍 구경을 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N. 백운산

강원도에도 동명의 산이 있기는 한데, 이곳은 전남과 경남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빼어난 경관이 일품인 산입니다. 해발고도는 1280미터가 조금 안 되는 산으로 소백산맥의 일부를 형성하고 있지요. 멋진 단풍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O. 장성편백치유의숲 

http://jangseong.fowi.or.kr/

장성 축령산에 있는 장성 편백 치유의 숲에서는 정말 산림욕으로 치유가 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편백 나무와 낙엽송 등을 빼곡하게 심어 벌거벗었던 산록을 늘 푸르게 한 전국 최대 조림성공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곳이니만큼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 빼먹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전북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5

전북 단풍 명소 한 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전라북도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이 있어요. 전북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대표적인 곳으로 뽑히는 곳인 내장산 단풍을 중심으로 여러 곳

odysseuss.tistory.com

 

경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이번 글에서는 경남 단풍명소 베스트 장소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경남 단풍 드라이브 코스 등 단풍시기에 단풍구경은 필수가 아니겠습니까? 부산 경남 단풍명소 정리를 보시고 단풍 산행을

odysseuss.tistory.com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경상북도 단풍명소 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북 단풍명소 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흔히 강원도에 산이 많고 험한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경북도 생각보다 산이 많죠. 대표적으로 경

odysseuss.tistory.com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갈 수록 색이 점점 고와지는 단풍 구경을 많이 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유로운 외출이 힘들다보니 단풍 드라이브 코스라도 찾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번 그에서

odysseuss.tistory.com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져가면 아름답게 변하는 가을 산의 단풍 명소를 찾아 다니며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풍 명소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연구원이고, 티스토리

odysseuss.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