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연구원

경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본문

지도 연구

경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지도연구원 2021. 11. 4. 20:57

이번 글에서는 경남 단풍명소 베스트 장소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경남 단풍 드라이브 코스 등 단풍시기에 단풍구경은 필수가 아니겠습니까? 부산 경남 단풍명소 정리를 보시고 단풍 산행을 떠나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경남 단풍시기는 장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11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단풍절정 시기가 다가오니까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여러 군데를 찾아보실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경상도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즉 단풍 명소를 우선 지도로 살펴보러 가 볼까요?

 

경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15

경상남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15

경상도 단풍구경 좋은 곳 15군데는 위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각 지도에 표시된 알파벳 위치에 맞춰서 아래 리스트로 정리를 합니다. 홈페이지가 있는 곳은 홈페이지 링크도 바로 옆에 삽입했으니까 보다 상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5군데의 리스트를 그럼 알아볼까요? 아래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영남알프스가 가장 핵심지역인 것 같고, 경남 수목원 등 여러 좋은 장소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그럼 각각의 장소에 대해 상세 위치 및 간략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A. 남산제일봉

경남 합천 남산제일봉은 가야산에 있는 멋진 봉우리로써 해발고도 1000이 약간 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인사 소리길 트레킹도 함께 해 보면 아주 멋진 절경을 보면서 가을 단풍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장소입니다.

 

 

 

B.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4구간(단풍사색길) 

http://www.yeongnamalps.kr/

영남알프스 둘레길 코스는 어디를 가도 단풍구경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늘억새길4구간은 이름부터 '단풍사색길'로 명명되어 단풍절정 시기에 다녀오면 단풍에 취해 돌아올 수 있는 그런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밀양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상부 정차장을 올라와서 한 바퀴 둘러보기에 정말 멋진 장소입니다.

 

 

반응형

 

C. 삼성궁

경남 하동 가볼만한 곳 중 으뜸으로 꼽을 수 있는 삼성궁입니다. 외국같은 풍경을 볼 수도 있는 곳이에요. 맑은 공기와 자연숲을 구경하기 좋은 삼성궁을 방문하면 에메랄드 빛 호수를 머금고 있는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D. 매미성

거제 가볼만한 곳에서 절대 빼먹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 매미성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매미성 사진만 10만장이 넘는다고도 할 정도이죠. 매미성 자체의 경관을 보는 것도 좋지만, 주변을 감싸고 있는 나무들이 옷을 갈아입는 모습을 함께 담을 수 있으면 가을여행 코스로는 아주 제격인 장소입니다.

 

 

 

E. 영남알프스얼음골 케이블카 하부승강장

http://www.icevalleycablecar.com/

영남알프스의 전체적인 모습을 눈에 담고 싶으면 얼음골 케이블카 이용을 권장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산의 정상부에서 점차 아래로 뻗어져 내려가는 단풍을 한 번에 관람하기에 너무 좋은 코스죠. 이곳에서는 아래 마지막으로 소개할 호박소도 바로 근처에 있어서 1타 2피로 단풍 명소를 가볼수 있는 곳입니다.

 

 

F. 한우산

http://www.uiryeong.go.kr/

의령 가볼만한 곳으로는 의령 한우산 도깨비숲 등을 가볼 수 있으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멋진 곳이에요.

 

 

G. 법기수원지

부산 근교 드라이브 코스, 부산 단풍가볼만한 곳으로는 법기수원지는 어떨까요? 경남 양산에 위치한 법기수원지는 이국적인 모습을 사진에 담아볼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반응형

 

H. 위양지

밀양 근방에는 가볼만한 곳들이 많습니다. 영남루, 긴늪, 얼음골, 표충사 등도 유명하지만 이곳 위양지 역시 빼먹을 수 없는 곳입니다. 산책하기 매우 좋은 코스여서 이곳을 한 바퀴 돌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껴 보시는 것은 어떠할까요.

 

 

I. 오도재

경남 단풍드라이브 코스의 으뜸인 장소는 바로 오도재입니다. 경남 함양에 위치한 오도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유명합니다. 지도에서도 느껴지지만 멋진 S자 고개가 구비구비 연결되는 곳이에요. 단풍드라이브 코스는 이곳이 최고의 장소입니다.

 

 

J. 무진정

경남 함안 가을 산책코스로는 무진정을 추천해 봅니다. 조선초기건축양식을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소박한 풍류를 느끼면서 주변의 단풍을 구경해 보는 곳으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K. 함양대봉산휴양밸리 

http://www.hygn.go.kr/daebongvalley.web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에는 산위를 달리는 국내 최장 모노레일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면서 단풍 구경을 하면 다리도 안 아프고 눈은 시원하고 얼마나 좋겠습니까? 자세힌 정보는 링크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 대운산자연휴양림 

https://www.foresttrip.go.kr/

대운산휴양림은 캠핑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자연속에서 단풍을 보면서 하는 힐링 캠핑을 하는 장소로 추천하는 곳이니 단풍절정 시기에 꼭 방문을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옆으로는 대운산생태숲도 아주 잘 가꾸어져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M. 대원사계곡

지도로만 봐도 느껴지는 굽이치는 계곡입니다. 경남 산청에서 지리산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절, 마을, 둘레길의 3박자를 골고루 갖춘 곳이니 방문하고 후회는 절대 없을 장소입니다.

 

 

 

N. 경상남도수목원 

http://www.gyeongnam.go.kr/tree/index.gyeong#close

어느 지역이던 해당 지역의 이름이 붙은 수목원은 단풍 구경할만한 곳에서 절대 빼먹을 수 없는 곳입니다. 경남 수목원에는 침엽수림, 활엽수원 등 곳곳에 볼만한 곳들이 넘쳐납니다. 진주 남강을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빼먹을 수 없는 경남 단풍 명소이지요.

 

 

O. 시례호박소

시례호박소는 영남알프스 밀양 얼음골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아주 멋진 계곡, 소입니다. 여름에 유명한 계곡은 가을에는 멋진 단풍 명소로 거듭나는 곳이죠. 영남알프스 구경을 갈 때 한 번 방문 계획을 잡아보시기 추천합니다.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경상북도 단풍명소 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북 단풍명소 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흔히 강원도에 산이 많고 험한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경북도 생각보다 산이 많죠. 대표적으로 경

odysseuss.tistory.com

 

전북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5

전북 단풍 명소 한 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전라북도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이 아주 많이 있어요. 전북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대표적인 곳으로 뽑히는 곳인 내장산 단풍을 중심으로 여러 곳

odysseuss.tistory.com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갈 수록 색이 점점 고와지는 단풍 구경을 많이 갑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유로운 외출이 힘들다보니 단풍 드라이브 코스라도 찾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번 그에서

odysseuss.tistory.com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5

가을이 깊어져가면 아름답게 변하는 가을 산의 단풍 명소를 찾아 다니며 겨울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풍 명소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연구원이고, 티스토리

odysseuss.tistory.com

 

Comments